hjk927 2021. 8. 5. 00:37

.

 

현재 이미지 첨부 task 구현을 완료한 상태다. 블로그에 글을 정리한 뒤에 태그 기능 구현을 시작하려 했으나, 사정이 있어서 프로젝트 일정을 또 미뤘다. 토익 성적이 만료된 걸 깨달아서 급하게 시험을 치기도 했고, 다른 친구와 또 다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.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인데 AWS와 노드를 사용한다. 어제 express에 대해 처음으로 공부했는데, HTTP 메소드를 굉장히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길래 감탄했다. 공부를 한 건 좋지만... 기존에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잠시 쉬느라 잔디밭이 끊긴 게 또 마음 아프다. 

 

앞으로 할 일은 아래와 같다. 

① 다중 이미지 구현 과정 블로그에 정리: 내가 구현하고 싶은 부분을 모두 구현하는 게 힘들었다. 인터넷에 내가 원하는 기능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설명한 자료가 없었기 때문이다. 그래서 이 구현을 끝내고 나면 꼭 블로그에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했다. 

② 프로젝트 배포: 내 구현 속도를 보면 만족스러울 정도로 완성하는 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. 그래서 일단 배포를 한 뒤, 남은 기능은 업데이트를 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싶다. 

③ UI 정리하기: 일부 게시글의 UI가 최악이다... 감탄이 나올 정도로 화려한 동적 UI를 원하는 건 아니지만, 적어도 단정하고 예쁘게 페이지를 출력하고 싶다. 부트스트랩을 쓴다고 UI 문제가 다 해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금 느낀다.